리뷰

1000원으로 해외주식에 투자 할 수 있다구요?

소소ing 2021. 1. 6. 17:57
반응형

다양한 산업이 공존하는 요즘~ 

전기차의 테슬라

iPhone의 애플

Android의 구글

자율주행의 우버

언택트산업의 넷플릭스 등 유망한 기업에 투자를 하고 싶으나.. 1주 가격이 싼 것은 아니라는 사실에 선뜻 투자하기가 망설여 졌다. 

 

우연히 카카오뱅크의 이벤트에 보니 한국투자증권 또는 KB증권 계좌 개설 후 미니스탁을 연동하면 해외 주식 및 혜택을 준다고 하여 연동 을 해보았다. 

 

 

나는 여기서 한국투자증권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주식인 Apple과 넷플릭스 주식을 받게 되었다. 

해당 이벤트를 진행한 이유는 

1. 해외주식을 주기때문에

2. 1주씩 거래하는 방식이 아닌 1000원 단위로 주식을 쪼개서 살 수 있어서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미니스탁 메뉴로 매수및 매도가 가능하지만 나는 미니스탁 어플을 별도로 다운을 받았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미니스탁메뉴는 아래 제휴서비스 - 해외주식 투자를 선택하면 된다.)

 

 

[Android APP]

 

미니스탁 - Google Play 앱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 미니스탁 환전, 수수료 부담없이 내맘대로 쇼핑하듯 원화로 유명한 해외 기업에 투자해보세요. ■ 쉬운 계좌개설 • 비대면으로 지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 계좌

play.google.com

[iOS APP]

 

‎미니스탁 -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 미니스탁 환전, 수수료 부담없이 내맘대로 쇼핑하듯 원화로 유명한 해외 기업에 투자해보세요. ■ 쉬운 계좌개설 • 비대면으로 지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 계

apps.apple.com

 

 

 

미니스탁 앱을 열면 내가 소유하고 있는 주식이 나열되어 보이게 된다. 

(추가로 2021년 동안 수수료 면제라고 한다.)

 

 

앞서 미니스탁 앱을 별도로 받은 이유는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할지 잘 모르는 사람일 경우 관심있는 테마로 손쉽게 기업을 산성하여 투자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였다. 

 

 

만약 미래에 자율주행차가 유망하다고 싶으면 테마 - 자율주행차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유망한 5개 기업을  나타내 주며 동시에 5개 기업 주식을 한번에 구입 할 수도 있게 된다. 

(한번에 구입하기 클릭 시 각 기업별 구매 비용을 다르게 설정 가능하다. 기본은 균등하게 구입하도록 되어 있다.)

 

 

 

그럼 미니스탁의 단점은 없을까?

1주 단위로 거래가 아니다 보니 실시간 거래가 되지 않는다. 

이것은 실시간으로 거래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치명적인 단점일 수 있다. 

내가 현재 보고 있는 가격으로 매수, 매도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투자를 계획하는 사람에게 더 추천을 드리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