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누세요

반려견 보험 펫퍼민트 청구하기!

소소ing 2020. 11. 9. 12:40
반응형

사람과 마찬가지고 나이가 들수록 질병 또는 사고의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반려견을 위해 작년부터 든 반려견 메리츠 보험 펫퍼민트!

이전에도 한번 보험금을 수령했었지만 이번에도 사고가 발생하여 보험금을 청구하게 되었다. 

 

먼저 우리집 반려견 여누의 경우 매달 41,390원의 보험료를 납입한다 

(펫퍼민트 가입시 보장 70%로 한 상태 보장 %에 따라 반려견 나이에 따라 보험금은 달라진다)

 

 

반려견이 다치게 되어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보게 되었다면 모든 진료 완료 후 아래 항목을 준비하여야 한다. 

항목 중 휴대전화의 메리츠화재 앱이나 인터넷으로 청구시에는 1번 항목은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2번의 경우 진료비 영수증으로 치료비 세부내역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아래와 같은 영수증이면 된다.

방문시마다 결제한 영수증을 모아서 제출해도 되고, 마지막 진료 시 세부내역이 포함된 영수증을 달라고 이야기 해도 된다.

 

 

3번의 경우는 마지막 진료 후 수의사 또는 병원에 이야기 하면 발급을 해 준다. 

4번 또한 X-ray가 아니더라도 관련 사진이 있다면 병원에 요청하여 받아서 같이 첨부하면 된다.

 

 

모든 문서를 준비한 후

1.  메리츠화재 앱을 실행하고 보험금 청구 버튼을 클릭! 

 

2. 보상/보험금청구 화면으로 진입 후 보험금 청구 메뉴를 클릭

 

 

3. 아래 화면으로 이동 후 '1. 보험금 청구' 메뉴를 클릭

 

 

4. 아래와 같이 이동된 화면에서 보호자 이름과 반려견 이름이 같이 적힌 대상을 선택한다. 

 

 

5. 위에서 보호자 및 반려견 이름 선택 후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리게 되면 보험금 청구 선택이 나오게 되고, 신규 청구를 클릭

 

 

6. 아래 화면에서 각 내용에 맞춰 작성을 해주면 끝이난다. 

사고 원인에는 '원인미상의 혹 발견', '산책 중 발톱골절' 등으로 사실 그대로 작성하면 된다.

 

 

7. 작성 후 신청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으로 접수 관련 내용을 전달받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