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캐스퍼 #논터보 #크롬죽이기 이게 뭘까?

소소ing 2023. 7. 29. 11:15
반응형

작년 10월 #캐스퍼 #디에센셜 #트림 주문 후 별 다른 #튜닝 없이 차를 사용했었다.

#차량 구입 후 우연히 #캐스퍼공식카페 에 가입하여 활동하다 보니 우연히 알게 된 #크롬죽이기 !!

 

크롬죽이기란? 

크롬 부분의 색을 어둡게 하여 차의 느낌을 바꿔주는 것을 말하는 듯 했다. 

 

특히 캐스퍼의 경우 #크롬 부분이 회색이기 때문에 #블랙 색상으로 많이 변경하는게 아닐까 싶었다. 

#네이버카페 에서는 주로 #터보 모델의 차주분들이 주로 하였기에 #눈팅 만 하다 #업체에 문의를 넣어 보았다. 

 

문의를 넣은 업체는 #카브로 라는 업체로 카페에서 #이벤트 도 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무엇보다 집 근처라 연락을 하게 되었다. 

#유광블랙 으로 작업을 주로 하는 업체여서 #무광블랙 을 좋아하다보니 가능한지 문의를 해 보았다. 

 

카브로 : 네이버

방문자리뷰 2 · 블로그리뷰 153

m.place.naver.com

 

#무광 작업이 #유광 에 비해 좀 더 걸려서 여유롭게 일정을 잡았고 #논터보 #차량 이 작업을 한적이 없다고 해서 걱정반 기대반으로 하게 된 크롬 죽이기 

 

크롬죽이기 전에 자체적으로 캐스퍼 차량 #후면 #캐스퍼로고 를 #무광블랙스티커 를 부착한 상태여서 해당 사진을 먼저 올려보면 

이런 느낌인데 차량 색상이 #아이보리 색상이여서 #은색 캐스퍼 글자가 뭔가 아쉽게 느껴졌었다. 

부착 하고 나니 좀더 명확하게(?) 보이지 않나? 

혹여나 해당 제품을 어디서 구매했는지 알고 싶을 수도 있어 링크 공유 하려고 했지만 잘 찾아보면 더 저렴한 곳도 많더라.... 

캐스퍼 #로그스티커 라고 찾으면 되지 않을까?

 

스티커여서 금방 떨어지면 어떻하지란? 걱정과 다르게 다행히 이번 #장마 와 #기계 #자동세차 를 해 보았으나 떨어지지 않았다!!

혹시나 예민한 사람이라면 가까이서 보면 글자에 딱 맞게 만들어 진게 아닌 듯 폭이 다른 부분이 있으니 신경이 쓰일 수도 있겠다.  

 

 

아무튼 크롬죽이기 글에서 이 내용을 먼저 말한 것은 크롬죽이기를 해준 카브로 업체에서 위 캐스퍼 문구는 물론 #캐스퍼전면 #현대로고 또한 색상을 변경해서 교체가 가능하는 이야기를 방문해서야 알게 되어서 앞서 저렇게 스티커로 하지 않고도 변경 할 수 있다는 부분을 알려주기 위해서랄까? 

- (참고) 캐스퍼 후면 현대 로고는 안쪽에 들어 있기도 해서 하려면 할 수 있으나 습기 방지로 막힌 부분에 틈이 생길 수 있어 권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럼 이제부터 크롬죽이기 한 사진을 볼까? 

- #전면부, #후면부, #루프바, #사이드미러커버, #1열외캐치, #주유구 이렇게 작업했다. 

- 아 참!!! 현대에서 공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캐스퍼 #A필러 무광블랙 #튜닝스티커 는 가지고 가서 부탁드리니 해 주었다 :)

더 당당하고 고급스럽게 변경된 캐스퍼 모습이라 정말 마음에 들었다!!! 

특히 회색이던 크롬 부분이 무광블랙으로 변경하면서 하단 스키드(?) 영역과 색상이 같아서 더 일체감이 있어 좋았다. 

 

 

작업 전 사진도 궁금할 테니 올려보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