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하래하

미숙아로 태어나 우린 애들 ... 바구니형 카시트를 꼭 써야 할까? 메리본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 구매후기

소소ing 2020. 9. 20. 14:51
반응형

이른둥이 출산 후 대학병원에서 아기들이 퇴원 후 잡힌 외래 일정들 ... 

이른둥이이다 보니 현재 애들의 몸무게는 2.5kg과 2.3kg

카시트는 장인어른이 구매를 해 주셔서 설치를 하였으나 몸무게가 적게 나가서 고정이 불안하였다.

신생아용으로 바구니형 카시트를 사용한다고 해서 알아보게 된 바구니형 카시트 

카시트에 들어가는 돈이 쌍둥이다 보니 쌍으로 ㅠ.ㅠ.... 그렇다고 안사기에는 불안하고 너무 비싼것을 사기에는 비용적인 문제가 걸려서 여기 저기 검색 시작!

 

 

Q. 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을까?

 우선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적었다. 또한 다음날 외래 일정이 잡혀 있다보니 바로 받을 수 있어야 해서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하게 되었다. (미리미리 알아볼걸 이놈의 귀찮니즘 ... )

 

 쿠팡에 있던 여러 제품 중 가격 적인 부분과 리뷰가 그나마 좋아 보였으며, 상품 설명의 제품 무게가 2.7kg으로 나와 와이프가 한명씩 넣어서 들기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였다. 

또한 금방 크는 애기들이다 보니 오래 사용하지 않을 거란 생각에 더욱 가성비가 있다고 느껴졌다. 

 

 

 

Q. 어디서 구매 하였나?

 앞서 말했듯이 다음날 빠르게 필요하여 쿠팡에서 구매하였다. 

메리본 신생아 핀 인펀트  :) 바구니형 카시트

 

 

Q. 제품의 품질은 어떠하였나?

 처음 받고 들었을 때는 정말 가볍다고 생각되었다. 기존 카시트를 설치할 당시에만 해도 1개당 무게가 제법 무겁다고 느꼈는데, 바구니형 카시트 중에서도 가벼운 무게(2.7kg)에 해당되다 보니 정말 가볍다고 느껴졌다. 

하여, 한편으로는 이렇게 가벼운데 안전성은 괜찮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우리 부부는 자차로 이동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 시(택시나 부모님 차로 이동시) 안고 가는것 대비 안전성을 생각하여 구매한 부분이라 기존 자체 설치된 카시트와 안전성을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어깨쪽 안전띠의 경우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했으며, 바구니 손잡이 부분은 뒤로 올리거나 바구니 형태로 내리는 두가지 모션만 제공되었다. 

신생아를 위해 뒤보기 자세와 정보기 자세 시 고정하는 방법을 설명서에 안내해 주었으며, 전체적인 안전띠 길이 조절이 하단 버튼 하나로 쉽게 조절되는 점은 마음에 들었다. 

 

 다만 햇빛 가리게 영역이 작다보니 애기를 태우고 가리막을 쳐도 잘 보일것 같아 이부분은 조금 아쉬웠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전체적으로 플라스틱 마감이 되어 있으나, 외관으로 보기에 싸보이거나 하지는 않았다. 

우리와 같이 다둥이이면서 체중이 작은 아이들에게는 탈착식 카시트 보다는 바구니형 카시트가 첫 사용에는 더 좋을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생각보다 목을 잘 받쳐주는것 같아 다행이며, 첫 출산으로 이것저것 모르는게 많지만 제품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해당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이니 참고만 부탁드릴께요.

또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