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배터리 절약 설정 모음

소소ing 2021. 3. 3. 17:58
반응형

애플워치와 갤럭시 워치의경우 다른 스마트워치 대비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긴 편이 아니다. 

아마 워치용 앱스토어를 제공하는 스마트워치의 경우 정해진 기능만 사용가능한 타 스마트워치 대비 배터리 사용량이 더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이렇게 배터리를 고민해야 하는 액티브2의 배터리를 극적으로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디스플레이 & 유용한 기능 설정

- AOD를 꼭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해당 기능을 끄는것만으로도 몇시간 이상의 배터리 절약 효과를 볼 수 있다. 

- 수면 중 착용을 하는 경우 수면 모드 사용하기 : 수면모드로 설정할 경우 화면이 불필요하게 켜지거나 알림 수신시 피드백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 할 수 있다. 

- 자동 최소 밝기 ON & 디스플레이 밝기 5로 설정, 화면 자동 꺼짐 10초 앱 화면 유지 20초 유지

- 유용한 기능->터치로 화면 깨우기 기능 끄기 : 오 터치로 발생되는 화면이 커지는 것을 방지 (워치 버튼을 눌러 직접 키거나 손목들어 켜기 이용)

- 유용한 기능-> 터치 베젤 끄기 : 터치 베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줄이자!

2. 삼성헬스 설정

- 워치 안 삼성헬스 설정에서 운동 인식 시 워치에 알림을 주는 실시간 알림 기능을 끄자. 알림을 끄는 것만으로도 배터리 효율이 상승한다.

- 심박수 측정의 경우 수동 측정만으로 사용하자. 실시간 측정으로 심박수와 스트레스 측정을 해 봤지만 딱히 어떻게 사용해야 겠다란 생각이 들지 않았다... 

- (선택) 스마트 폰에 설치된 삼성헬스 앱을 삭제 : 워치와 폰 사이 데이터 동기화 통신으로 낭비되는 배터리를 잡아보자! 

 

 

3. 진동 설정

- 알림 진동을 Basic에서 Long으로 단말로 설정하자 Basic의 경우 여러진동의 조합으로 진동에 사용되는 배터리 양을 줄여보자

  진동세기는 세게 하여 알림을 놓치지 않도록 설정!

 

 

 

반응형